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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티볼리 중고차 가격과 중고시세표입니다. 더 뉴 티볼리 에어, 신형, 아머 전체 모델과 2016년식부터 2024년식까지 연식별 깔끔히 정리했습니다. 쌍용 티볼리를 중고 구입할 예정이라면 중고시세 확인은 꼭 해야하겠죠.
티볼리 중고차 정보
티볼리 연식별, 모델 중고차 가격과 중고시세표 바로 확인해보세요.
티볼리 중고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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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더 뉴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24 | 2023 | 신차가 |
1.5 가솔린 터보 2WD V5 | 1,800 | 1,650 | 2,227 |
1.5 가솔린 터보 2WD V7 | 2,150 | 1,950 | 2,618 |
1.5 가솔린 터보 4WD V7 | 2,300 | 2,100 | 2,807 |
1.6 가솔린 2WD V1 | 1,550 | 1,400 | 1,898 |
1.6 가솔린 2WD V3 | 1,800 | 1,700 | 2,261 |
더 뉴 티볼리 에어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24 | 2023 | 신차가 |
1.5 가솔린 터보 A5 | 1,900 | 1,800 | 2,312 |
1.5 가솔린 터보 A7 | 2,250 | 2,100 | 2,719 |
베리 뉴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22 | 2021 | 2020 | 신차가 |
1.5 가솔린 2WD R-플러스 | 1,600 | 1,500 |
༚
|
2,330 |
1.5 가솔린 2WD R-플러스 블랙 |
༚
|
1,450 | ༚ | 2,230 |
1.5 가솔린 2WD R-플러스 화이트 | ༚ | 1,450 | ༚ | 2,230 |
1.5 가솔린 2WD V3 스페셜 | ༚ |
༚
|
1,250 | 2,159 |
1.5 가솔린 2WD 리미티드 에디션 | ༚ | ༚ | 1,400 | 2,410 |
1.5 가솔린 2WD 업비트 | 1,650 | 1,550 |
༚
|
2,426 |
1.5 가솔린 4WD R-플러스 | 1,700 | 1,650 | ༚ | 2,517 |
1.5 가솔린 4WD R-플러스 블랙 |
༚
|
1,550 | ༚ | 2,417 |
1.5 가솔린 4WD R-플러스 화이트 | ༚ | 1,550 | ༚ | 2,417 |
1.5 가솔린 4WD V3 스페셜 | ༚ |
༚
|
1,380 | 2,349 |
1.5 가솔린 4WD 리미티드 에디션 | ༚ | ༚ | 1,550 | 2,597 |
1.5 가솔린 4WD 업비트 | 1,800 | 1,650 | 2,613 | |
1.6 디젤 2WD V3 스페셜 |
༚
|
༚
|
1,250 | 2,379 |
1.6 디젤 2WD 리미티드 에디션 | ༚ | ༚ | 1,450 | 2,636 |
1.6 디젤 4WD V3 스페셜 | ༚ | ༚ | 1,400 | 2,560 |
1.6 디젤 4WD 리미티드 에디션 | ༚ | ༚ | 1,550 | 2,814 |
티볼리 아머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19 | 2018 | 2017 | 신차가 |
1.6 가솔린 LX | 1,150 | 950 | 850 | 2,211 |
1.6 가솔린 TX | 900 | 750 | 700 | 1,811 |
1.6 가솔린 VX | 1,000 | 850 | 750 | 1,993 |
1.6 가솔린 기어 플러스 | 1,100 | 950 | ༚ | 2,155 |
1.6 가솔린 기어 플러스Ⅱ | 1,100 | ༚ | ༚ | 2,155 |
1.6 가솔린 기어II에디션 드라이빙 | ༚ | 950 | ༚ | 2,140 |
1.6 가솔린 기어II에디션 스타일링 | ༚ | 950 | ༚ | 2,145 |
1.6 가솔린 기어에디션 | ༚ | 980 | 850 | 2,195 |
1.6 가솔린 4WD LX | 1,250 | 1,050 | 900 | 2,388 |
1.6 가솔린 4WD 기어 플러스 | 1,200 | 1,050 | ༚ | 2,332 |
1.6 가솔린 4WD 기어 플러스Ⅱ | 1,200 | ༚ | ༚ | 2,332 |
1.6 가솔린 4WD 기어II에디션 드라이빙 | ༚ | 1,050 | ༚ | 2,317 |
1.6 가솔린 4WD 기어II에디션 스타일링 | ༚ | 1,050 | ༚ | 2,322 |
1.6 가솔린 4WD 기어에디션 | ༚ | 1,150 | 1,000 | 2,375 |
1.6 디젤 LX | 1,100 | 1,000 | 800 | 2,376 |
1.6 디젤 TX | 900 | 800 | 700 | 2,033 |
1.6 디젤 VX | 1,000 | 900 | 750 | 2,209 |
1.6 디젤 기어 플러스 | 1,100 | 950 | ༚ | 2,361 |
1.6 디젤 기어II에디션 드라이빙 | ༚ | 950 | ༚ | 2,341 |
1.6 디젤 기어II에디션 스타일링 | ༚ | 950 | ༚ | 2,346 |
1.6 디젤 기어에디션 | ༚ | 970 | 820 | 2,400 |
1.6 디젤 4WD LX | 1,200 | 1,050 | 900 | 2,553 |
1.6 디젤 4WD TX | 1,000 | 900 | 750 | 2,210 |
1.6 디젤 4WD VX | 1,100 | 950 | 850 | 2,386 |
1.6 디젤 4WD 기어 플러스 | 1,200 | 1,050 | ༚ | 2,538 |
1.6 디젤 4WD 기어 플러스Ⅱ | 1,100 | ༚ | ༚ | 2,361 |
1.6 디젤 4WD 기어II에디션 드라이빙 | ༚ | 1,050 | ༚ | 2,518 |
1.6 디젤 4WD 기어II에디션 스타일링 | ༚ | 1,050 | ༚ | 2,523 |
1.6 디젤 4WD 기어에디션 | ༚ | 1,070 | 920 | 2,580 |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17 | 2016 | 2015 | 신차가 |
가솔린 2WD LX | 850 | 750 | ༚ | 2,221 |
가솔린 2WD LX 고급형 | ༚ | 750 | 700 | 2,195 |
가솔린 2WD LX 최고급형 | ༚ | 800 | 700 | 2,305 |
가솔린 2WD TX | 700 | 650 | 550 | 1,811 |
가솔린 2WD TX 스타일 | ༚ | 700 | ༚ | 1,865 |
가솔린 2WD VX | 750 | 700 | 650 | 2,022 |
가솔린 2WD 삼바에디션 | ༚ | 700 | ༚ | 2,030 |
가솔린 2WD 엣지에디션 | 750 | ༚ | ༚ | 2,052 |
가솔린 4WD LX | 950 | 850 | ༚ | 2,401 |
가솔린 4WD LX 고급형 | ༚ | 850 | 750 | 2,372 |
가솔린 4WD LX 최고급형 | ༚ | 900 | 800 | 2,482 |
디젤 2WD LX | 800 | 700 | 600 | 2,346 |
디젤 2WD TX | 700 | 600 | 500 | 2,060 |
디젤 2WD VX | ༚ | 650 | 550 | 2,244 |
디젤 2WD 삼바에디션 | ༚ | 700 | ༚ | 2,310 |
디젤 2WD 엣지에디션 | 800 | ༚ | ༚ | 2,331 |
디젤 4WD LX | 800 | 700 | 650 | 2,526 |
디젤 4WD TX | 700 | 650 | 550 | 2,240 |
디젤 4WD VX | ༚ | 700 | 600 | 2,421 |
디젤 4WD 삼바에디션 | ༚ | 750 | ༚ | 2,490 |
디젤 4WD 엣지에디션 | 800 | ༚ | ༚ | 2,511 |
티볼리 에어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신차가 |
가솔린 2WD AX | ༚ | ༚ | ༚ | ༚ | 950 | 850 | 750 | 1,876 |
가솔린 2WD IX | ༚ | ༚ | ༚ | ༚ | 1,050 | 950 | 850 | 2,067 |
가솔린 2WD RX | ༚ | ༚ | ༚ | ༚ | 1,150 | 1,050 | 900 | 2,258 |
가솔린 4WD AX | ༚ | ༚ | ༚ | ༚ | 1,050 | 950 | 850 | 2,053 |
가솔린 4WD IX | ༚ | ༚ | ༚ | ༚ | 1,150 | 1,050 | 950 | 2,244 |
가솔린 4WD RX | ༚ | ༚ | ༚ | ༚ | 1,300 | 1,150 | 1,050 | 2,435 |
디젤 2WD AX | ༚ | ༚ | ༚ | ༚ | 950 | 800 | 700 | 2,149 |
디젤 2WD IX | ༚ | ༚ | ༚ | ༚ | 1,000 | 850 | 750 | 2,273 |
디젤 2WD RX | ༚ | ༚ | ༚ | ༚ | 1,100 | 950 | 800 | 2,484 |
디젤 4WD AX | ༚ | ༚ | ༚ | ༚ | 1,020 | 870 | 750 | 2,297 |
디젤 4WD IX | ༚ | ༚ | ༚ | ༚ | 1,100 | 950 | 800 | 2,450 |
디젤 4WD RX | ༚ | ༚ | ༚ | ༚ | 1,200 | 1,050 | 900 | 2,661 |
1.5 가솔린 터보 A1 | ༚ | 1,350 | 1,200 | 1,100 | ༚ | ༚ | ༚ | 1,908 |
1.5 가솔린 터보 A3 | ༚ | 1,600 | 1,450 | 1,350 | ༚ | ༚ | ༚ | 2,241 |
1.5 가솔린 터보 A5 | 1,700 | 1,550 | ༚ | ༚ | ༚ | ༚ | ༚ | 2,194 |
1.5 가솔린 터보 A7 | 2,000 | 1,850 | ༚ | ༚ | ༚ | ༚ | ༚ | 2,673 |
1.5 가솔린 터보 업비트 | ༚ | 1,800 | 1,650 | ༚ | ༚ | ༚ | ༚ | 2,556 |
티볼리 소개
티볼리의 장단점
티볼리가 매력적인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 디자인입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외관이 호평을 받고 있죠. 어떤 색상을 선택하더라도 도심 속에서 눈에 띄는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이런 디자인은 단순히 외관에 국한되지 않고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반영됩니다. 운전석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여러 조작 부분이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고, 내부의 고품질 재질은 상당한 만족감을 줍니다.
또한, 공간 활용성 또한 티볼리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도심형 SUV답게 컴팩트한 크기로, 주차나 좁은 길에서도 탁월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내 공간은 상대적으로 넉넉하여 뒷좌석 승객 또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죠. 트렁크 공간 또한 충분하여 일상용품부터 여행 짐까지 다양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티볼리는 편의성과 안전 기능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최신 모델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부터, 통합 주행 모드 선택 기능, 첨단 안전 기능인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이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특히, 요즘 출시되는 많은 자동차에 당연하게 포함되는 첨단 안전 장비들이 티볼리에도 대거 탑재되어 있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 티볼리 또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경쟁 모델 대비 연비가 다소 낮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개선되어가는 추세에 있지만, 연비에 민감한 소비자라면 이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도심형 SUV라는 특성 상 오프로드 주행에는 다소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운행 환경의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부 운전자는 조금 더 힘이 있는 엔진을 선호하는데, 티볼리의 엔진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피드백도 있습니다. 시속을 빠르게 올릴 때나 오르막길 주행 시 그 한계를 느낄 수 있죠. 이러한 성능 면에서 경쟁차량들과의 차이가 드러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티볼리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차량입니다. 스타일과 공간 활용도, 그리고 안전과 편의 기능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연비, 오프로드 주행 능력, 엔진 성능 등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습니다. 차량 선택에 있어서 이런 요소들은 개인의 취향과 운행 스타일에 따라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구매 전 꼼꼼한 비교와 고려가 필요합니다.
티볼리와 경쟁 모델 비교
제가 쓰던 얘기를 이어받아서 차 한 대를 고르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귀한 정보가 될 만한 걸 들고 왔어요. 그렇죠, 바로 티볼리와 요즘 많이 보이는 소형 SUV들과의 비교입니다. 자동차 선택의 갈림길에서 한 번쯤은 티볼리를 떠올리셨을 테니까,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겠죠? 그럼, 티볼리와 경쟁하는 녀석들, 어떤 걸로 이야기를 풀어볼까요?
먼저,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베뉴'와 기아의 '셀토스'를 들 수 있겠네요. 같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나오긴 했지만, 디자인에서부터 시작해서 각기 특색이 달라서 흥미로운 비교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물론, 르노삼성의 'XM3'도 빼놓을 수 없죠. 그리고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도 경쟁 모델로 한 자리 차지하고 있구요.
우선 가격부터 말씀드리면, 티볼리가 소형 SUV 중에서 가격 경쟁력에서 상당히 우위에 있어요. 일단 기본 모델부터 시작해서 옵션을 추가할 때의 가격대까지 보면 티볼리가 가장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베뉴나 셀토스, XM3, 트레일블레이저와 비교했을 때,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성능 면에서는 각자 자기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티볼리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높은 연비로 점수를 받죠. 반면 셀토스나 베뉴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력이 듬뿍 담겨 있어서, 특히 전자장비나 안전 기능에서 눈에 띕니다. XM3는 독특한 디자인과 넉넉한 공간으로 젊은 층에게 어필을 하구요.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만의 강인한 브랜드 이미지와 견고한 주행 성능으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내부 공간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티볼리는 이 부문에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특히 뒷좌석 공간과 트렁크 용량에서요. 국내 소비자들은 차 내부 공간을 중요시하니까 이 부분에서는 XM3가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어요. XM3의 넓은 휠베이스는 뒷좌석을 더 넉넉하게 만들어주죠. 셀토스도 꽤 넓은 편이고, 트레일블레이저는 뒷공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앞좌석은 편안합니다.
디자인이라는 건 정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부분이잖아요? 티볼리는 귀여우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여성 운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셀토스는 좀 더 강인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XM3는 유럽 스타일의 세련미를, 베뉴는 작고 귀여운 외형으로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죠.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만의 튼튼한 이미지를 잘 살려냈습니다.
안전 기능이나 최신 기술에 대해서도 한번 비교해 볼게요.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대부분 첨단 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요. 티볼리도 예외는 아닙니다만, 셀토스나 베뉴, 그리고 XM3는 특히 첨단 안전 기능과 편의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는 편이에요. 오토 브레이크나 차선 이탈 경고 같은 거죠.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안정성이 뛰어난 차로서의 명성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모든 걸 종합해봤을 때, 결국 차는 내게 맞는 차가 최고의 차죠. 가격, 성능, 내부 공간, 디자인, 그리고 첨단 기능까지. 개인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티볼리와 그 경쟁 모델들을 하나하나 비교해보시고, 여러분의 드라이빙 파트너를 신중히 선택해 보세요. 여러분의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