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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를 총정리했습니다. 출시 당시, 경차 시장은 마티즈가 석권할 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마티즈의 엔진은 3기통을 사용해서 당시 경차 시장의 라이벌이었던 현대자동차의 아토스와도 비교 대상이 되었지만, 마티즈의 독창적인 매력은 아토스를 뛰어넘었죠. 오늘은 쉐보레 대우 자동차 마티즈 중고차 가격 정보 확인해볼까요.
마티즈 중고차 정보
쉐보레 대우 마티즈 모델별, 연식별 중고차 가격 및 시세를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마티즈 중고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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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중고차 시세표
마티즈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00 | 1999 | 1998 | 신차가 |
MD | 20 | 20 | 20 | 715 |
MS | 20 | 20 | 20 | 578 |
디아트 | 20 | 20 | 20 | 904 |
밴 | 20 | 20 | 20 | 551 |
스포츠 | 20 | 20 | 20 | 750 |
장애인용 | 20 | 20 | 20 | 745 |
마티즈2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05 | 2004 | 2003 | 2002 | 2001 | 2000 | 신차가 |
MD | ༚ | ༚ | ༚ | ༚ | 20 | 20 | 738 |
ME | ༚ | ༚ | ༚ | 20 | 20 | ༚ | 626 |
ME 고급형 | 30 | 20 | 20 | 20 | ༚ | ༚ | 806 |
ME 일반형 | 30 | 20 | 20 | 20 | ༚ | ༚ | 777 |
MS | ༚ | ༚ | ༚ | ༚ | 20 | 20 | 601 |
MX | ༚ | ༚ | ༚ | 20 | 20 | ༚ | 764 |
MX 고급형 | 30 | 20 | 20 | 20 | ༚ | ༚ | 849 |
MX 일반형 | ༚ | ༚ | ༚ | 20 | 20 | ༚ | 810 |
다이아몬드 | 30 | 20 | 20 | ༚ | ༚ | ༚ | 957 |
밴 | 30 | 20 | 20 | 20 | 20 | 20 | 732 |
베스트 | ༚ | ༚ | ༚ | 20 | 20 | 20 | 789 |
베스트 고급형 | 30 | 20 | 20 | 20 | ༚ | ༚ | 879 |
베스트 일반형 | 30 | 20 | 20 | 20 | ༚ | ༚ | 840 |
장애인 | 30 | 20 | 20 | 20 | ༚ | ༚ | 879 |
올뉴 마티즈 중고차 시세표
모델 | 2009 | 2008 | 2007 | 2006 | 2005 | 신차가 |
SE | ༚ | 60 | 50 | 40 | ༚ | 914 |
SX | 70 | 60 | ༚ | ༚ | ༚ | 875 |
SX 스타 에디션 | 70 | 60 | ༚ | ༚ | ༚ | 946 |
SX 오렌지 에디션 | 70 | 60 | ༚ | ༚ | ༚ | 911 |
밴 | ༚ | 60 | 50 | 40 | 30 | 843 |
슈퍼 | 70 | 60 | 50 | ༚ | ༚ | 963 |
슈퍼 고급형 | ༚ | 60 | 50 | 40 | 30 | 982 |
슈퍼 일반형 | ༚ | 60 | 50 | 40 | 30 | 943 |
씨티 | 70 | 60 | 50 | ༚ | ༚ | 844 |
씨티 고급형 | ༚ | 60 | 50 | 40 | 30 | 891 |
씨티 일반형 | ༚ | 60 | 50 | 40 | 30 | 862 |
장애인 | ༚ | 60 | 50 | 40 | 30 | 972 |
조이 | 70 | 60 | ༚ | ༚ | ༚ | 924 |
조이 고급형 | ༚ | 60 | 50 | 40 | 30 | 942 |
조이 일반형 | ༚ | 60 | 50 | 40 | 30 | 903 |
마티즈 클래식 중고시세표
모델 | 2010 | 2009 | 신차가 |
고급형 | 90 | 60 | 848 |
밴 | 70 | 40 | 850 |
일반형 | 90 | 60 | 848 |
마티즈 크리에이트브 중고시세표
모델 | 2011 | 2010 | 2009 | 신차가 |
LPG 그루브 스타 | 100 | 80 | ༚ | 1,310 |
LPG 재즈 고급형 | 80 | 50 | ༚ | 1,183 |
LPG 재즈 스타 | 80 | 50 | ༚ | 1,226 |
LPG 팝 | 80 | 50 | ༚ | 1,095 |
그루브 고급형 | 130 | 100 | 70 | 1,167 |
그루브 스타 | 130 | 100 | 70 | 1,210 |
그루브 일반형 | ༚ | 80 | 50 | 1,088 |
밴 | 70 | 40 | ༚ | 959 |
재즈 고급형 | 100 | 70 | 40 | 1,083 |
재즈 스타 | 110 | 80 | 50 | 1,126 |
재즈 일반형 | 90 | 60 | 30 | 1,058 |
팝 | 80 | 50 | ༚ | 995 |
팝 고급형 | ༚ | 50 | 30 | 1,003 |
팝 일반형 | ༚ | 50 | 30 | 981 |
마티즈 소개
마티즈의 주행 특성
자, 이제 마티즈를 직접 운전하면서 느낄 수 있는 '주행 성능'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이 작은 차가 선사하는 드라이빙 경험은 생각보다 꽤 다채롭답니다. 간단히 말해서, 도심 속 치열한 주차 전쟁에서도 씩씩하게 자기 몫을 해내는 녀석이죠.
우선 도시에서의 주행을 살펴봅시다. 마티즈는 도시형 차량으로 디자인된 만큼, 좁은 골목길에서 빛을 발해요. 기동성이 뛰어나 주행 중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고, 빠르게 회전하면서 굽은 길이나 U턴도 수월하게 해낼 수 있어요. 또, 가볍다는 것은 가속력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정차 후 출발이나 신호 대기에서 출발할 때 '짠'하고 나가는 느낌은 마티즈만의 매력이에요.
그럼 고속 주행은 어떨까요? 당연히 대형 세단이나 스포츠카와 비교하면 주행 안정성이나 가속 면에서 차이가 있죠. 하지만 마티즈도 속도가 올라갈수록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요. 비록 경차라고는 하지만, 고속도로에서의 안정감 역시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과속은 안 되겠죠?
코너링 주행에서는 어떨까요? 마티즈의 핸들링은 대체로 쉽고 가벼워요. 이는 꼬불꼬불한 길에서 더욱 장점으로 작용하는데, 운전자가 감당하기 버거울 정도로 차체가 기울거나 하지 않아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돕습니다. 쉽게 말해, 코너를 돌 때 차량이 안정적으로 달리는 것이죠.
그렇다면 장거리 주행은 어떨까요? 솔직히 말해서 장거리 주행은 마티즈의 주특기라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이 차의 주행 성능은 그런대로 장거리 여행을 할 때에도 불편함이 크지 않습니다. 좌석이 딱딱한 편이긴 하지만, 적당한 휴식을 가미하면 여행의 즐거움을 크게 해치지 않죠.
그렇지만 주행 중 느낄 수 있는 작은 진동이나 소음은 있어요. 이는 경차 특유의 특징이기도 한데, 마티즈도 예외는 아닙니다. 장시간 운전하면 이 소음이나 진동으로 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니, 장거리 주행 시에는 규칙적인 휴식을 취하시는 게 좋겠죠.
마티즈의 승차감에 대해서는 어떨까요? 이 작은 차의 승차감은 꽤 단단한 편이에요. 큰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서스펜션의 여유가 크지 않다 보니, 거친 도로에서는 그 충격이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일상적인 도로 환경에서는 크게 문제 될 건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마티즈는 경제적인 도시 주행을 위한 경차로써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특히나 짧은 거리를 자주 오가거나, 주차 공간이 협소한 도시 환경에서는 그 진가를 더욱 빛낼 수 있겠죠.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서 이만큼의 성능을 보여주는 차가 또 있을까 싶어요.
차량을 선택할 때, 운전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이 작은 차도 한번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티즈는 작지만 강한, 그리고 실용적인 매력을 가진 친구니까요.
유지 보수 비용 및 경제성
차를 고를 때, 주행 성능이나 디자인만큼 중요한 게 있죠. 바로 '유지 보수 비용'과 '경제성'인데요, 마티즈를 소유하며 드는 비용과 가치를 함께 따져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지갑을 위해 냉정하고도 디테일한 정보를 드릴게요.
먼저, 유지 보수라는 말을 들으면 꽤나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마티즈는 여러분의 걱정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경차이니만큼 기본적으로 자동차세부터 시작해서 보험료, 연료비까지 경제적이에요. 한국에서 연간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마티즈는 그 작은 3기통 엔진 덕분에 정말 저렴해요.
차에 들어가는 연료비야말로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마티즈의 연비는 경차답게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해요. 달리는 방법이나 도로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한 번 주유소에 들릴 때마다 '오래 간다 오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차를 오래 타려면 관리가 중요한데, 정기적인 점검과 소모품 교체는 필수죠. 오일이나 타이어 같은 교체 주기가 짧은 부품은 마티즈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또, 창원시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된 녀석이라 국내에서 부품을 구하기가 용이해요. 덕분에 공임비 조차 부담 없이 척척!
수리할 일이 생기면 비용 문제가 먼저 떠오르곤 하죠. 마티즈는 말이죠, 경차 중에서도 수리 비용이 낮은 편에 속한답니다. 흔히 겪을 수 있는 부식이나 엔진 문제도 있긴 하지만, 이 또한 중고차 시장에서 부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 큰 부담이 되지 않아요.
중고차 시장에서 마티즈의 입지를 빼놓을 수 없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며, 그 상태가 양호할 경우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에 매입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마티즈는 내구성 문제로 인해 시장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그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데 모든 차량이 그러하듯, 마티즈에도 약간의 아쉬움이 있죠. CVT 모델은 초기에 몇 가지 문제를 보였고, 특정 모델은 제원 문제로 단종되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들은 구매 전 정보를 잘 알아보면 피할 수 있는 문제들이에요.
앞으로 마티즈의 유지 보수와 관련해서는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취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경차의 특성상, 노후화될수록 정밀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죠. 그래도 마티즈는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소한 즐거움과 편리함을 선사하는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티즈의 유지 보수와 경제성에 대한 부분은 충분히 이해하셨을 테니, 신형 마티즈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최신 모델인 신형 마티즈는 여러분이 알던 그 차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세련되면서도 기능적인 면에서 한층 발전한 모습을 볼 수 있죠.
시장 내 경쟁 차량과의 비교
이젠 마티즈와 같은 세그먼트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쟁 차종들과의 비교를 해볼까요? 비교 대상으로는 현대자동차의 아토스, 기아자동차의 모닝, 그리고 한국GM의 스파크를 들여다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아토스와의 비교인데요. 아토스는 마티즈와 동시대에 출시된 경쟁 차종으로 같은 3기통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토스는 마티즈에 비해 차체가 약간 더 컸고, 내부 공간 또한 조금 더 넉넉했습니다. 그러나 엔진 성능과 연비에서는 마티즈가 더 우위에 있었죠. 특히, 마티즈는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사용자로부터 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어요. 아토스의 경우에는 가격적인 경쟁력과 초기 시장 진입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인 사랑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으로 마티즈와 비교해볼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모닝입니다. 모닝은 마티즈보다 약간 늦게 시장에 진입했지만, 새로운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자리 잡았어요. 모닝은 마티즈 대비 좀 더 현대적인 내외부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기본 트림에서도 에어컨과 같은 편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했습니다. 이에 반해, 마티즈는 가격 대비 효율적인 연비와 간단한 정비성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지만, 모닝의 다양한 옵션과 젊은 감각의 디자인에는 다소 밀린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교할 차종은 한국GM의 스파크입니다. 스파크는 마티즈 이후에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여러 발전된 면모를 보여줍니다. 스파크는 특히 도시 주행에 최적화된 설계와 더욱 현대적인 안전 기능을 장착하여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반면, 마티즈는 스파크에 비해 소박한 편의 사양과 단순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세대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고루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마티즈는 골목길 주행, 연비 효율, 단순한 유지보수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으나, 안전성과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부분에서는 경쟁 차종들에 밀리는 면이 있습니다. 물론 각 차량마다 강점이 있기에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차량 선택이 중요하겠죠.